해외에 거주할 때 관세가 얼마인지, 해외 여행을 할 때 얼마를 살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비싸거나 대량으로 사지도 않아 지금까지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최근 가방을 사려니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해외직구 같은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하거나 계산기를 부착하는 경우가 있는데 별로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개인 사이트를 업데이트해야 할지 모르는 글을 쓰는 것보다 세관에 가서 공식 제공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요.
우선 해외여행 중에 한번 보고 해외직구로 넘어가겠습니다.
관세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세청을 검색하고 웹 사이트를 입력합니다.

기본 화면에 바로 나타납니다. 예상세액 표시를 클릭합니다.
팝업이 차단되면 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탐색기의 경우 화면 아래쪽에서 설정을 변경하고 Chrome의 경우 주소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팝업 설정을 변경합니다.

해외여행의 경우 1인당 휴대품 면세 범위는 주류 1병(1리터 미만, 400달러), 향수 60ml, 담배 200개 등 총 600달러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수량이나 무게에 제한이 있습니다.

면세 범위를 초과하는 제품, 즉 관세 및 부가가치세에 대한 예상 세금을 검색합니다.

상품, 상품설명, 총매입금액을 선택한 후 입력한 부가세액(견적)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통 해외 직구를 찾으시는데, 바로 가겠습니다.
단일세율은 의복 등 항목 설명에 단일세율 적용 대상으로 지정된 항목이며, 원세율보다 낮은 단일세율 적용은 최대 1,000달러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예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품목에 따라 비과세 대상이 아니거나 다른 법률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품목의 경우 통관 대상인 미화 150달러 이하(미국 200달러 이하)이며, 금액이 초과되면 수입신고가 됩니다.
수입 신고의 경우, 미화 150달러 미만의 물품은 면세 통관을 위해 통관됩니다. 물품 가격이 US$150을 초과할 경우 총 과세 가격(품목 가격 + 화물 + 보험료 등)에 공제 없이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파이프월드 산업기계도 있지만 구매상품, 상품설명, 세율형, 총과세가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특히 구매하시는 상품 종류를 살펴보면 많이 구매하시는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고 다양하게 세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는 고급 핸드백을 선택했고, 총 92만 원의 세금으로 300만 원의 구입 가격을 입력했습니다. 30%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시청하면서 궁금했던 국가별 환율조회를 클릭하면 59개국의 통화코드, 환율, 사후환율, 증감환율, 통화단위가 표시됩니다.
저는 평균 달러, 엔화, 동, 위안화 등만 알고 있는데, 국가나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그보다 훨씬 많은 화폐단위를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