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월 제철 회 횟감 추천

by 망고문 s 2021. 3. 2.
반응형

몇일전부터 바람이 거세지더니 날씨가 제법 겨울같이 쌀쌀해졌네요. 그러고보니 벌써 1월이 끝나가고 몇일뒤면 2월입니다. 2월이 오기전에 알아봐야 할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아래는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크리스마스, 회식, 송년회 등등 많겠쬬. 그중 하나가 바로 2월에 먹어야할 회 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은 횟감을 마음놓고 먹을수 있는 계절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들을 즐겨야됩니다. 그중 2월이 제철이 생선들이면 더욱 좋겠죠? 저와같이 2월 제철 회 횟감 추천 리스트를 알아봅시다.

 

 

1. 방어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회는 방어입니다. 겨울하면 생각나는 생선이 언젠가부터 방어가 되었습니다. 최근들어 인기가 급상승한 횟감입니다. 기존에 인기가 있던 광어, 우럭 을 넘어설만큼 요즘 인기가 치솟습니다. 측히 2월부터 1월까지가 방어가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월이 다가온만큼 방어를 맛봐야겠죠.

 

방어를 드시기전에 어떤 방어가 맛있는지 알아봐야겠죠? 방어는 단순하게 크면 클수록 맛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대방어, 특방어로 구분하는데요. 업체에 따라서 명칭을 부르는 키로수가 다르기 때문에, 명칭보다는 키로수로 구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중방어라고 불리는 것은 5키로 전후의 방어입니다. 그리고 8키로 이상이면 대방어 10키로 이상은 특방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키로수가 높을수록 크고 맛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요즘에는 특방어를 소분해서 회로 판매하기 때문에 꼭 특방어를 구입해서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광어


광어는 정말 오랫동안 국민횟감으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11월부터 3월까지가 재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특히 2월 지금 잡히는 광어가 정말 맛있습니다. 양식이라도 3키로 이상되는 광어는 맛있습니다.

 

좋은 광어를 고르는 팁은 몸통 길이보다는 두툼한 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피멍자국은 없는 것이 좋습니다. 광어를 너무 작은것을 여러마리 고르는 것보다는 큰놈 하나를 골라 먹는것이 맛있습니다. 최소 2키로~3키로는 넘어야 맛이 좋습니다.

3. 청어


청어회는 저렴하면서도 맛도 있는 생선입니다. 회가격이 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청어를 섞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형 흰살 회와 같은 식감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2월 지금 이때가 가장 맛이좋은 시기인 만큼 추천드릴만한 횟감임은 틀림 없습니다.

4. 줄가자미


2월에 먹어야할 가자미는 줄가자미입니다. 줄가자미는 가자미중에 비싼편에 속합니다. 그만큼 부담스럽긴 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그 가자미만의 맛에 빠져버립니다. 향이 독특하고 지방질이 많아 부드럽습니다. 서울에서 보기는 힘들지만 부산이나 포항쪽으로 여행가셨을때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횟감을 즐기기 좋은 2월입니다. 많이 추워져서 감기걸리기 좋은 날씨 이지만 좋은 제철회 드시고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